안녕하세요! 올드아재입니다.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스위치 컨트롤러를 하나 구입했는데 오늘 배송이 왔습니다. 저번에 컨트롤러가 배송 오는 도중 파손이 되어서 다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다른 모델입니다.
저번에 구입한 50달러보다는 매우 저렴한 컨트롤러입니다. 평들이 좋아서 바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엔 제발 망가지지 말고 와다오~!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박스도 없이 그냥 비닐봉투에 저렇게만 해서 보냈습니다. 써 글 것들..... 그래도 파손만 안되면 다행입니다. 또 저번 같은 경우가 생기는 것보다는 이게 더 나으니까요!
판매 페이지에서 봤던 이미지하고는 좀 많이 다릅니다. 물론 100% 믿고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먼가 좀 많이 허접해 보입니다. 까놓고 말해 싸구려틱합니다.
뒤쪽엔 백버튼도 존재합니다. 그런데 컨트롤러가 심히 가볍습니다.
키 맵핑이랑 터보 버튼이 양쪽 컨트롤러에 모두 있습니다.
아무래도 너무 가벼운 느낌이 싸합니다. 모터랑 배터리 등이 들어있으면 이헐게 가벼울 리가 없을 텐데 말입니다. 역시 한번 뜯어봐야겠습니다.
나사는 +여서 분해는 나사만 풀면 쉽게 분해가 가능합니다.
배를 갈라보았습니다. 어라? 이거 머여? 텅텅 비여있네? 배터리도 없습니다. 그리고 모터도 없습니다.
모터 대신 너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 왠지 망삘이 옵니다. 이상해서 판매페이지를 다시 한번 가봤습니다.
유미럴! 배터리도 없고 진동 모터도 없다고 나와 있네요! 이걸 구입할 당시 못본 제가 원망스럽습니다. ㅠㅠ
그건 그렇고 이 미친 리뷰쓰는넘들은 이런 제품을 왜 좋다고 별 5개씩이나 줬던 걸까요? 설마 이 새끼들도 한패인가? 머 그래도 기능만 제대로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젤다로 활쏘기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머지? 왜 자이로가 안되지? 자이로를 껐나? 아니 설마 너마저.....
이ㅅㅂㄹㄷㅇ!!!! 도대체 자이로까지 뺄꺼면 이딴 개 같은 컨트롤러를 왜 만들어 낸 거냐?!!!! 배터리도 없으니 당연히 블루투스도 안 되고 지금 보니 깨우기 기능도 안되고 도대체 되는 건 머냐?
이건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금형이 같으니 이녀석하고 제품이 똑같습니다. 약 1만원정도 더 비싼데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판매하고 하고 있는 제품은 진동되고 자이로까지 모두 가능한 제품입니다. 물론 모델이 같으니 이 녀석의 기능들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저는 또 허튼짓을 했습니다. 내 돈 19달러~~~!ㅠㅠ
저렴하다고 했을 때 좀 더 알아봤어야 하는데 머 제대로 안 본 제 잘못이죠! 자이로기능을 쓰지 않는 게임들은 별 상관이 없지만 그래도 자이로기능이 빠진 건 좀 충격적입니다.
제품자체는 딱히 지적할만한 건 없습니다. 그림감도 나름 괜찮고 무엇보다 결합 후 유격이 거의 없이 딱 맞는 느낌입니다.
그립감은 당연히 기존 정품 컨트롤러보다는 좋습니다. 우선 스틱도 딱 느낌이 엑박용 스틱하고 거의 비슷하고 좋습니다. 키맵핑이랑 터보도 모두 제대로 작동을 합니다. 터보는 특이하게 일반적인 누르면 작도하는 터보하고 누르지 않아도 계속해서 되는 터보모드가 있습니다. 전자는 액션이나 격투게임에 적합하고 후자는 슈팅게임에 적합한 기능 같습니다. 조작감이나 키맵핑, 서버 같은 기능들은 정말 좋은데 아 정말 다른 건 몰라도 자이로만 들어가 있었으면 정말 좋았을 텐데 너무 아쉬움이 남는 제품입니다.
혹시나 알리에서 이 제품을 구입하려고 눈팅 중이라면 필히 말리고 싶습니다. 정 구입하시려면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STEEL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1만 원 정도 비싸지만 그만한 기능이 더 추가가 되어있으니 우리나라에서 구입하시는 게 여러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알리에서 구입한 스위치 컨트롤러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